중형 트럭 FL 시리즈 출고 기념식 개최

▲ 출고 기념식에 참석한 볼보트럭 관계자들이 FL 시리즈 1호차를 인도받은 고객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볼보트럭코리아(사장 김영재)가 지난 27일 평택 볼보트럭 종합출고센터에서 고객들과 함께 새롭게 출시한 중형 트럭 FL 시리즈의 출고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에 볼보 FL 시리즈는 볼보트럭코리아가 처음 선보이는 중형 트럭 라인으로, 국내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하여 지난 7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최초로 한국에 런칭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또한 볼보트럭코리아는 공식 출시행사와 함께 7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천, 강원 등 전국적으로 30 개 내외의 물류거점을 순회하며 볼보 FL시리즈의 전시회를 열고, 각 지역의 고객들이 볼보트럭의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을 직접 체험하며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야심차게 국내 시장에 첫 발을 내디딘 볼보트럭코리아의 중형 트럭 FL 시리즈는 뛰어난 주행성은 물론 연비를 개선시켜 주는 볼보트럭의 각종 첨단 기술로 중무장되어 국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먼저 볼보 FL의 심장은 2012년에 개발된 280 마력의 최신형 ‘Euro 6’ 엔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볼보만의 엔진 압축 브레이크 방식으로 제동력을 높이고 브레이크 라이닝 마모 비용을 25% 가량 절약할 수 있다.

아울러 볼보의 중형 트럭 전용 자동변속기 ‘I-싱크’를 통해 기존 수동 변속기 대비 약 10% 가량의 연비개선은 물론, 기존 트럭 대비 3년간 약 1,000만 원 이상의 연비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볼보 FL시리즈를 아태지역 최초로 한국에 출시하게 된 것은 그 동안 고객들이 보여준 볼보의 중형 트럭에 대한 요청과 이에 따른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함”이라며, “볼보트럭코리아는 상용차 업계 최대 규모의 서비스 네트워크망을 통해 대형 트럭은 물론 중형 트럭 고객들에게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 첫 번째로 볼보 FL 시리즈를 인도받은 맹규택 고객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최초로 볼보 FL 시리즈의 주인이 되어 개인적으로 무척 영광이다”며, “실제로 볼보 FL 시리즈를 인도받고 시승을 해보니 기대 이상의 성능을 가진 차량이고 연료비 절감 등을 통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운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 볼보트럭 FL 시리즈 1호차를 전달받은 차병일씨(왼쪽)와 정광수 볼보트럭코리아 전무(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