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트럭 수입 포토뉴스
다임러트럭코리아, 유로6 모델 새로운 풀 라인업
‘뉴 악트로스’ ‘뉴 아록스’ ‘뉴 아테고’
혁신적 엔진·변속시스템으로 연료효율성 극대화

▲ 다임러트럭코리아의 유로6 런칭행사 모습
고객위한 다양한 편의사양 안전기술로 차별화 시도

다임러트럭코리아의 유로6 모델은 단순히 엔진 업그레이드로 인한 페이스 리프트(Face Lift)가 아닌 새로워진 캡, 엔진, 샤시, 드라이브트레인을 적용한 풀 체인지 모델이다.

이번 풀 체인지 모델은 프리미엄 대형 트럭 뉴 악트로스(The new Actros)’, ‘뉴아록스(The new Arocs)’, 프리미엄 중형트럭 뉴 아테고(The new Atego)’, 특수 목적 차량 뉴 유니목(The new Unimog)’, 럭셔리 밴 뉴 스프린터(The new Sprinter)’5개 모델이다.

이들 모델들은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극대화된 공기역학 효율성과 혁신적인 엔진으로 연료 효율성이 높아짐과 동시에 유지보수 비용이 낮아졌다.

또한 럭셔리한 인테리어와 국내 고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 사양 및 시대를 앞서 가는 안전 기술로 최상의 승차감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더 나아가 메르세데스-벤츠 프리미엄 트럭에 적용된 신형 블루텍(BlueTec® ) 6 엔진과 업그레이드된 자동 12, 자동 8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ercedes Power Shift 3)’변속기는 더욱 강력한 파워와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공기역학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뉴 악트로스를 개발하면서 2,600시간의 광범위한 풍동 테스트를 진행했다. 또한 뉴 악트로스에는 이미 수상의 기록이 있는 혁신적인 안전 기술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3(Active Brake Assist 3)’가 적용됐다.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상용차에 적용한 혁신적인 안전 기술로 사고 위험성을 감지하면 차량이 완전히 정지할 때까지 단계적 브레이킹을 통해 속도를 줄여 준다.

뉴 악트로스와 뉴 아록스에는 운전자가 연료를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에코서포트(EcoSupport) 주행 분석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다.

유로6 풀 라인업의 가격은 뉴 악트로스와 뉴 아록스 트랙터 모델은 17,230만원~23,690만 원(부가세 포함), 뉴 아록스 카고 모델은 17,750만원~2580만 원(부가세 포함), 뉴 아테고 모델은 9,650만 원(부가세 포함)이다.

혁신 기술의 완결체, ‘뉴 악트로스
뉴 악트로스는 15년 만에 풀 체인지되는 새로운 모델로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극대화된 공기역학 효율성과 혁신적인 X-펄스(X-PULSE) 분사 시스템을 갖춘 직렬 6기통 엔진으로 연료 효율성이 높아졌다.

, 럭셔리한 인테리어와 국내 고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 사양 및 시대를 앞서 가는 안전 사양으로 최상의 승차감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제품 라인업은 2658LS 6×2 Giga Space SoloStar 등 총 6개 트랙터 모델로 구성됐다. 특히 2658LS 6×2 Giga Space SoloStar는 최상위 모델답게 편안함을 극대화 해주는 독창적인 솔로스타 컨셉이 적용됐다.

특히 이 트랙터는 15.6리터 사양의 직렬 6기통 블루텍 6 엔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1,600rpm에서 최대 출력 580마력을 발휘한다. 뉴 악트로스에 장착된 블루텍 6 엔진은 모든 면에서 동급 세그먼트 내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오프로드에 더욱 강한 뉴 아록스
파워, 견고함에 효율성까지 뉴 아록스는 힘든 작업에 필요한 모든 특성을 갖추고 있다.

뉴 아록스의 제품 라인업은 2643LS 6×2 Classic Space 트랙터, 2643 6×4 Stream Space 장축 & 초장축 카고 등 모두 4개 모델로 구성됐다.

뉴 아록스는 빠르게 반응하는 자동 12단 기어의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 변속기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이는 오프로드 작업 등과 같이 힘든 작업을 한결 용이하게 해준다.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 변속기는 주행 및 적재화물 상황에 맞는 정확한 기어 선택을 위해 기어 변속에 민감한 센서 기술이 적용됐다.

뉴 아록스는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과 파워 주행 프로그램 중 선택이 가능하며 이 2가지 주행 프로그램은 3가지 모드로 작동한다. 파워 주행 프로그램은 3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에코롤(EcoRoll) 기능을 포함한 스탠다드 모드(Standard Mode)는 특히 도로에서 경제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매뉴얼 모드(Manual Mode)는 극한 지형에서 운전자가 기어 변속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중형 트럭의 새로운 기준 뉴 아테고
뉴 아 테 고 는 1230 4× 2 Big Space 카 고 모 델 과 Classic Space 카고모델 등 총 2개 모델로 구성됐다.

뉴 아테고 파워트레인의 핵심은 새롭게 개발된 블루텍 6 엔진이다. 이 엔진의 첨단 구조는 엔진 구조의 기준을 제시한다. 1230 4×2 Big Space 카고모델과 Classic Space 카고모델은 배기량 7.7리터 6기통 엔진을 장착했다.

최대 제동력이 235kW(320hp)에 달하는 신형 엔진 브레이크도 안전성을 높이는 요소 중 하나이며, 최대 제동력 300kW(408hp)의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 시스템 또한 옵션으로 장착 가능하다.

뉴 아테고 캡의 인테리어는 전반적으로 모던하며 운전석은 디자인, 인체공학 및 기능성 측면에서 뉴 악트로스, 뉴 아록스 못지 않다.

박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