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6 플래그쉽 TGX D38 포함 총 17개 모델 출시
강력한 성능 및 고효율성 동시 확보

 
세계적인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그룹의 한국지사인 만트럭버스코리아가 7일 일산 킨텍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유로6 엔진을 적용한 총 17종의 모델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만트럭버스가 아시아 최초로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유로6 라인업은 400마력에서 최대 560마력의 트랙터 5종 덤프 5종, 카고 7종 등 총 17개 모델이다.

사자 이미지를 형상화한 만트럭 고유의 D38 시그니처 엠블럼은 더 강렬하고 날렵해졌으며, 시야 확보와 안전을 위해 보다 과감하게 노출된 와이퍼 암과 공기 역학적으로 설계된 에이필러, 원활한 공기 유입을 위해 넓어진 3피스 프런트 범퍼는 기술로 완성된 유로6 제품만의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특히, 새롭게 개발된 D38 엔진과 더욱 새로워진 D26 엔진을 장착해 강력한 성능과 높은 연비 효율성은 물론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를 통해 유로6 기준 및 친환경 조건을 충족하는 것이 특징이다.

막스 버거(Max Burger)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지난해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기록한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유로6 신제품 라인업을 기반으로 더 큰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면서, “주행감성과 경제성이 완전한 조화를 이룬 뛰어난 제품력을 통해 차별화된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은 물론이고 친환경 상용차 리더쉽을 이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만트럭버스코리아와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양사 간 업무제휴를 맺고, 만트럭 구매 고객들 대상으로 금융·보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MAN 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를 출범했다.

 

뛰어난 경제성과 다이내믹한 주행성능 갖춘 플래그십 라인업 – TGX D38
TGX D38은 단순히 마력만 높이는 대신, 성능과 효율성 간의 균형을 기반으로 고객의 총소유비용(TCO)에 초점을 맞춘 만트럭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최고출력 560마력, 최대토크 275kg.m의 15.2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은 강력한 주행성능과 높은 연비 효율을 선사한다. 고효율의 3세대 커먼레일 연료분사 시스템은 최대 분사 압력이 2,500바(bar)로 고성능 및 고효율 엔진 성능은 물론 높은 정숙성과 낮은 배기가스 배출량을 구현한다.

이와 함께, 2단계 터보차저와 저온 컨셉의 2단계 인터쿨링 시스템을 장착, 낮은 엔진회전수에서 최대토크를 발휘함으로써 주행시 강력한 견인력을 자랑한다. D38 엔진의 우수한 기술력은 유럽의 저명한 상용차 전문지인 트러커가 시행한 공개 프레스테스트에서 우수한 연비 효율 결과로 입증되기도 했다.

더욱 새로워진 D26 엔진은 새로운 파워트레인 관리 시스템과 MAN 고유의 팁매틱2(TipMatic2) 변속기의 조합으로 연비 개선에 역점을 둔 새로운 파워트레인 성능을 완성했다.

특히, 10단 이상의 고단기어를 사용하는 경우 200Nm의 토크가 증가하는 탑(Top) 토크 기능을 통해 변속 횟수가 감소함으로써 연비 저감 효과 및 보다 편안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새로운 기하학적 구조의 실린더 헤드 흡기라인의 적용으로 연비 효율을 개선했으며, 2단계 터보차저와 EGR 시스템(질소산화물 저감 장치), 배기가스 후처리장치 등은 새로운 엔진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기술적인 진보를 통해 엔진의 효율성 및 연비 개선 향상에 기여한다.

이 외에도, 새로운 유로6 제품 라인업에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이 더해져 장거리 운행 편의성과 연비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트랙터, 덤프, 카고로 구성된 유로6 라인업 – 고객 선택의 폭 넓혀
프리미엄, 이피션트라인2, 경제형으로 구성된 트랙터 라인업 중 최상의 연비 효율을 자랑하는 이피션트라인2는 최대 캡 높이, 안락한 매트리스 침대, 넉넉한 수납공간 등 편안한 주행 및 휴식을 지원하는 캡 디자인이 특징이다.

관련 세그먼트에서 이미 입지를 다진 TGS 덤프 라인업은 덤핑 실린더 및 적재함 구조를 개선, 덤핑 성능이 좋아져 신속한 작업 능력을 제공한다. 보다 다이내믹한 주행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TGX 이피션트라인2 모델이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됐는데, TGX 모델에 적용된 신형 인타더III와 TGS 모델의 프리타더 브레이크 시스템은 모든 작업 환경에서 뛰어난 제동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TGX 이피션트라인2 덤프는 강력한 D38 엔진과 신형 인타더III 브레이크 시스템, 에어서스펜션을 장착해 역동적인 주행감과 주행 안전성 및 편의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높은 연비 효율과 최소화된 총소유비용까지 확보해준다.

지난해 11월 국내 판매를 개시한 카고 라인업은 특장 바디 장착을 위해 완벽한 섀시를 제공한다. 유로6 라인업은 카고의 섀시 모델을 종류별로 추가해 카고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전 카고 제품에 에어서스펜션을 적용, 뛰어난 주행 안전성은 물론 적재물과 도로를 보호해준다. 특히, TGS 10x4 모델은 다양한 용도에 적합한 경량화된 최고의 적재함을 장착한 모델과 윙바디 또는 탱크로리 등을 위한 최적의 섀시 모델을 함께 공급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편,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작년 한해 1,046대를 판매하며 자체 연간 최고 판매량과 업계 최고 성장률을 동시에 달성했다. 새로운 유로6 제품을 기반으로 트랙터와 덤프, 카고 부문에서의 브랜드 입지와 제품 경쟁력을 보다 공고히 함으로써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 가수 김진표씨와 막스 버거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이 유로6 모델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D3876LF 유로6 엔진 (배기량 : 15L, 최고 출력 : 560hp, 최대 토크 : 275kg·m, 직렬 6기통)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