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전국 쿠팡 배송 인프라에 투입 예정
운행 편의성과 안전성 등 물류 운송에 적합

타타대우상용차가 중형트럭 '구쎈(KUXEN)' 44대를 공급했다.
타타대우상용차가 중형트럭 '구쎈(KUXEN)' 44대를 공급했다.

타타대우상용차가 쿠팡의 로켓배송에 중형트럭 ‘구쎈(KUXEN)’ 44대를 투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쿠팡 배송현장에 투입될 구쎈은 적재용량 8.5톤의 극초장축 플러스 모델이다. 타타대우는 지난 6월 23대를 시작으로 7월에는 21대 공급을 완료했다. 총 44대의 구쎈은 올 가을부터 전국 각지 쿠팡의 배송 인프라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구쎈은 타타대우가 13년 만에 출시한 중형트럭 라인업으로, 시장에서 제시된 140여 가지의 품질 개선 과정을 거쳐 출시됐다. 배출가스 규제기준에 따라 유로6D(Euro6 Step-D) 보다 환경친화적인 유로6E에 준하는 유럽산 엔진을 장착했으며, ZF8단 자동변속기로 운행 편의성과 효율성을 강조했다. 또한, 고강도 소재를 활용해 유럽 캡 충돌규제인 UNECE-R29 기준을 충족했다.

쿠팡은 배송 효율성과 안전성, 편의성 등을 모두 고려해 현재 안정적인 생산관리 시스템으로 주문, 제작 및 납품이 원활한 구쎈의 도입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로써 구쎈은 출시 반년 만에 물류 현장에 활발하게 투입되며 물류 업계에서도 효율과 성능을 인정받게 됐다.

김방신 타타대우상용차 사장은 “이번 쿠팡과의 공급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물류운송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앞으로 물류운송용 트럭 라인업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타타대우는 올해 초 중대형트럭 맥쎈과 구쎈을 출시하며 전 라인업을 ‘쎈 시리즈’로 탈바꿈했다. 올해 하반기에도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통해 서비스 만족도 강화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