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이스즈 ‘2.5톤 엘프 저상트럭’ 1호차 출고식 가져
국내 첫 고객 노종희 씨, “튼튼한 저상트럭 필요해 구입”

이스즈의 국내 공식 수입·판매를 맡고 있는 ㈜큐로모터스가 29일 평택 종합출고센터에서 2.5톤 엘프 1호차 출고식을 진행했다. 왼쪽은 민병관 ㈜큐로모터스 사장, 오른쪽은 김석주 ㈜큐로모터스 대표의 모습
이스즈의 국내 공식 수입·판매를 맡고 있는 ㈜큐로모터스가 29일 평택 종합출고센터에서 2.5톤 엘프 1호차 출고식을 진행했다. 왼쪽은 민병관 ㈜큐로모터스 사장, 오른쪽은 김석주 ㈜큐로모터스 대표의 모습

글로벌 상용차 브랜드 일본 이스즈(ISUZU)의 국내 공식 수입·판매사인 ㈜큐로모터스가 3.5톤 엘프와 5톤 포워드에 이어 2.5톤 엘프 저상트럭 모델의 실질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29일 큐로모터스는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이스즈 종합출고센터에서 2.5톤 엘프(ELF) 저상트럭 1호차 출고식을 가졌다. 큐로모터스는 1호차 고객에게 2.5톤 엘프를 인도하고 출고 기념 서비스 쿠폰 1백만 원권도 증정했다. 이스즈 엘프 2.5톤은 구동축 4×2를 갖춘 준중형트럭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이스즈의 대표 차종이다.

국내 첫 2.5톤 엘프를 소유하게 된 주인공은 대형마트에서 근무하고 있는 노종희 씨로, '내구성'과 '안전성'을 2.5톤 엘프 저상트럭 구매를 결심한 결정적인 이유로 꼽았다.

지인들로부터 엘프의 이러한 장점들을 익히 들어왔다는 노 씨는 “준중형트럭을 구매하기 위해 몇 개월 동안 준중형트럭 모델들을 두고 꼼꼼한 비교를 하던 와중 엘프 2.5톤 저상트럭이 나온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대형마트 지하에 출입하기 위해선 저상트럭이 절실했는데 마침 차주들의 호평이 자자했던 엘프 저상트럭이 출시돼 바로 계약을 하게 되었다.”고 구매 배경을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2.5톤 엘프는 6세대 모델로 유로6D를 충족하는 4기통 5.2ℓ급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90마력과 최대토크 52kg‧m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6단 자동화변속기(Smoother)와 수동 6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브레이크는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됐다. 기존 3.5톤 엘프 대비 적재량은 줄었지만 파워트레인 성능은 그대로 유지된다.

첨단안전사양도 기본으로 장착된다. 비상 자동 제동 시스템(AEBS),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LDWS), 전자식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ESC) 및 운전석/조수석 에어백 등으로 안전성을 한껏 높였다.

큐로모터스 관계자는 “이스즈는 3.5톤 엘프, 5톤 포워드에 이어 2.5톤까지 외연을 넓히며 가 국내에서 2.5~5톤급 카고트럭 풀라인업 체제를 확보했다.”고 말하며, “‘튼튼하고 잔고장 없는 트럭’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안전사양과 튼튼한 내구성으로 준중형트럭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2.5톤 엘프를 구매한 노종희 씨
2.5톤 엘프를 구매한 노종희 씨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이스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