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니아가 V8 엔진 출시 52주년을 기념해 16대 한정으로 플래그십 S시리즈 한정판 트랙터를 영국서 출시했다.

모델명은 ‘플라잉 그리핀(Flying Griffin)’으로 한정판을 상징하는 개별번호가 새겨지며 한정판에서만 볼 수 있는 색감과 스타일링 패키지를 적용했다.

외관을 살펴보면 진주광택을 내뿜는 ‘펄리센트 화이트(Pearlescent white)’ 색상을 적용했으며 데칼에는 나는 형상의 그리핀을 새겨 고급스러움을 드러냈다.

또한, 크롬으로 제작된 나팔관 에어혼(경적기), 알코아 듀라브라이트 휠(Alco Dura-Bright Wheel), 무광 회색 V8 그릴, 한정판을 상징하는 배지 등 특색 있는 구성으로 꾸며졌다.

캡 내부에도 한정판을 상징하는 배지 3개가 새겨지며 스카니아가 자랑하는 V8 스타일링 패키지가 적용돼 고객은 첨단 인포테인먼트 패키지, 슬리퍼 패키지 등을 선택할 수 있고 커피 머신,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이 포함된다.

빈센트 코놀리(Vincent Conolly) 스카니아 영국 판매 총괄은 “V8 엔진 출시 52주년을 맞아 영국에 스카니아 트랙터 한정판을 공급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플라잉 그리핀을 구매 고객에게는 연말에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스카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