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탱크 및 LPG벌크로리 전문업체인 다임폴라특장(대표 임근영)이 최근 LPG소형저장탱크 보급 활성화를 위해 200㎏ 보급형 신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200㎏ 용량의 스마트 시리즈에 경제성을 더해 ‘이코노믹(Economic) 185'로 명명된 이 제품은 내용적 453리터, 설계압력 1.73Mpa로 높이 130㎝, 내경 75㎝인 수직형이다. 출고가격은 알루미늄 합금 방출관을 포함해 88만원으로 책정돼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무게가 135㎏에 불과해 설치 및 이동이 용이하다. 안전성과 품질 측면에도 주안점을 둬 국내외에서 검증된 밸브를 적용했다.  

밸브의 경우 필러 밸브와 멀티 밸브는 인증을 받은 독일제품을 사용하며, 레벨게이지는 현 발신업체 제품과 호환이 가능한 저항 20kΩ 제품을 기본 장착해 인디게이터 교체비용이 필요 없다.  

특히 동종업계 최초로 원변형 안전밸브를 채택했다. 지난해 개발을 마친 후 수개월간 필드 테스트를 거쳐 성능과 안전성을 확인한 이 밸브는 다임폴라특장에만 독점공급 된다. 개발업체는 기술특허 1건과 디자인특허 2건 등 다수의 특허를 출원해놓고 있다.  

원변형 안전밸브는 점검이나 교체 시 기존 제품이 벌크 내 가스를 모두 빼야하는 불편을 감수해야 하는 것과 달리 그대로 탈부착이 가능하며, 임의로 외부조작을 할 수 없는 구조여서 안전성을 확보한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