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사 큐로모터스, 인증절차 곧 마무리
적재중량 5톤급…240마력 경제형 모델

이스즈 포워드 섀시 캡 모델
이스즈 포워드 섀시 캡 모델

이스즈(ISUZU)의 국내 공식 판매사인 ㈜큐로모터스가 5톤급 중형트럭인 포워드(Forward)를 이르면 6월, 늦어도 7월 내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국내 인증절차를 밟고 있는 포워드는 1970년 출시 이후 5세대를 거친 모델로 3.5톤 준중형트럭 엘프(E LF) 다음으로 이스즈에서 가장 오랜 구력을 자랑하며 일본, 호주를 비롯해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출시되는 포워드 모델은 적재중량 5톤급에 구동축은 4×2(4개의 바퀴축 중 동력축 2개) 모델로 알려졌다.

일본 현지에서 판매되는 포워드의 파워트레인 배기량은 5,193cc에 280마력 버전과 240마력 버전이 있으나, 국내에는 240마력의 엔진 탑재가 유력하다. 

이는 중형트럭의 평균 출력인 280~ 300마력 보다 출력을 소폭 낮춘 대신 내구성과 연비 등 경제성에 초점에 맞춘 것으로 풀이된다. 

변속기는 엘프와 동일 형태의 자동화변속기 스무더(Smoother)가 탑재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동의 효율성과 자동의 효율성을 갖춘 변속기로 엘프를 구매한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검증받았다.

포워드의 외관은 이스즈의 패밀리룩을 따라가는데 굵은 선을 활용해 탄탄한 근육질 이미지로 존재감을 뽐낸다. 실내 디자인은 엘프와 유사하다. 투박하지만 실용적으로 꾸며진 실내 디자인은 트럭다운 이미지를 자랑한다. 

안전사양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알려진 바 없지만, 한 체급 아래인 엘프에 기본 옵션으로 듀얼 에어백(운전석+조수석),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LDWS), 미끄럼방지 조절장치(ASR) 등이 적용되는 만큼, 포워드 또한 이와 유사한 사양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큐로모터스는 지난 2월 국내 시장 진입 2년 만에 준중형트럭 엘프 누적판매 1,000대의 쾌거를 기록한 바 있어, 이번 중형트럭시장 진출 두고 운송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이스즈 #중형트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