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상화물 운송 통해 수익성 향상 기대
향후 ISO 탱크 컨테이너 네트워크 추가 계획

태웅로직스가 ISO 탱크 컨테이너를 제작한다.

종합 물류서비스 기업 태웅로직스가 경남 양산시에서 ISO 탱크 컨테이너 제작 기념식을 갖고 액상화물 운송 사업을 확대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태웅로직스는 이번 ISO 탱크 컨테이너 투자와 함께 케미칼 제품을 비롯하여 다양한 액상 제품 운송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회사는 지난해 12월 주식공개상장 당시 자금 활용 내역으로 ISO 탱크 컨테이너 투자를 통한 운송물품 다양화를 공표한 바 있다.

현재 태웅로직스의 주요운송품목 중 하나인 케미칼 제품은 대부분 고상화물로 일반 컨테이너를 통해 운송했다. 액상화물은 고상화물 대비 부가가치가 높아 향후 수익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회사는 전망하고 있다.

이어 태웅로직스는 ISO탱크 컨테이너 운송 사업과 함께 네트워크도 확장한다. 현재 구축한 해외 현지법인과 400개 이상의 글로벌 파트너를 포함해 ISO 탱크 컨테이너 전문 네트워크를 추가할 계획이다. 네트워크가 확대되면 전 세계 어느 목적지에도 ISO 탱크 컨테이너 운송이 가능할 전망이다.

한재동 태웅로직스 대표이사는 “태웅로직스는 창사 이래 컨테이너 운송 물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견실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액상화물 서비스를 위한 ISO 탱크 컨테이너 확보로 종합 물류업체로서의 입지를 다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