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해외 상용차 박람회 미리보기

독일 하노버 국제상용차박람회 모습

2020년 올 한해 관심 가질만한 상용차박람회가 세계 곳곳에서 열린다.

상용차박람회는 상용차 산업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데, 국내외 상용차의 기술력과 시장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리로서 상용차 관련 종사자들이 한데 모여 업무 협약, 기술 교류 등 비즈니스 장의 역할을 한다.

세계적인 해외 상용차 브랜드들은 박람회에 출품하는 차량과 제품들로 앞으로 상용차 시장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 한다.

근래에 개최된 상용차 박람회에서는 최신 트렌드들을 반영한 전기트럭, 수소트럭, 자율주행, 커넥티드, 디지털화 등 혁신적이고 첨단 신기술을 장착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상용차 시장을 이끌고 있다.

특히, 올 한해에는 유럽을 넘어 명실공히 세계 최대 규모로 자리매김한 독일 하노버 국제상용차박람회(IAA)를 비롯한 북경 모터쇼 등 주목받는 상용차박람회가 개최되는 만큼, 관람객들 앞에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궁금증을 일으킨다.

북경 모터쇼(Auto China)
북경 모터쇼는 1985년에 출범하여 역사는 30여 년에 불과하지만,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개최되는 만큼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올해 북경 모터쇼는 베이징 국제전람센터에서 4월 25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약 1,500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2020년 북경 모터쇼는 “첨단 기술의 미래”라는 주제를 기반으로 현재의 첨단 기술과 중국 및 외국 자동차 산업의 제품에 중점을 두고 지능형 네트워킹 및 경량화와 같은 새로운 기술과 전통적인 자동차 산업의 결합으로 인한 혁신적인 전시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버밍엄 국제상용차박람회(CV show)
영국을 대표하는 상용차 박람회 ‘국제상용차박람회(Commercial Vehicle Show)’가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버밍엄 국립 전시 센터에서 열린다.

2000년 대중 앞에 첫선을 보인 버밍엄 국제상용차박람회는 트럭, 밴, 트레일러 등 차량 제조업체와 보험, 타이어, 윤활유 등 관련 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다.

버밍엄 국제상용차박람회는 매년 규모를 확대하여 개최되면서 2만여 명의 상용차 업계 종사자들과 관람객들이 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독일 하노버 국제상용차박람회(IAA)
세계 최대의 상용차박람회로 명성 난 독일 하노버 국제상용차박람회(IAA)는 1897년 개최된 이후 120여 년 역사를 갖고 있는 가운데 올해 68회차를 앞두고 있다. 올해 하노버 국제상용차박람회는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1일까지 하노버 전시센터에서 개최되며, 전시에는 총 45개국에 70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하노버 국제상용차박람회는 유럽을 비롯 전세계 상용차 제조사들이 매회 적극적으로 참가하는 세계 최대의 박람회이며, 상용차 전문기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올해의 트럭’을 선정한다.

마드리드 국제 버스 및 코치 박람회 (FIAA)
유럽에서 두 번째로 큰 박람회인 마드리드 국제 버스 및 코치 박람회(FI AA)는 스페인과 포르투갈에서 주최하며 새로운 버스와 우등버스를 위한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국제 버스 및 코치 박람회는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IFEMA에서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 열릴 예정이다.

FIAA는 버스 서비스, 자재 및 부품 판매 등 버스에 관한 모든 분야를 다루며, 2017년부터 신설된 ‘올해의 국제 미니버스’를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