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트럭 수입 헤드라인
볼보트럭, 전기트럭 ‘FL‧FE 일렉트릭’ 유럽 판매 개시내년 3월부터 스웨덴 등 유럽 일부지역서 우선 판매
고객별 요구 사항 기반으로 최적의 배터리 용량 대응

글로벌 상용차 제조업체 볼보트럭이 도시 환경에서 지속 가능한 운송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에 발맞춰 전기트럭 볼보 FL와 볼보 FE 일렉트릭의 판매를 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모델은 2020년 3월부터 생산을 시작해 유럽 일부 지역인 스웨덴을 비롯한, 노르웨이, 독일, 스위스, 프랑스와 네덜란드에서 우선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볼보트럭은 배출가스가 전혀 없고 소음 수준이 현저히 낮은 전기트럭의 도입으로 새벽과 심야 시간에도 운송업무가 가능해져 오늘날 도심 지역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볼보 FL 일렉트릭과 FE 일렉트릭은 스웨덴 고텐버그 지역의 업종별 고객사들과의 긴밀한 협력과 실증과정을 거쳐 개발된 모델이다.

공식 상용화에 앞서 실증과정에 참여한 운전자들에게 반응성이 뛰어난 동력계통, 탁월한 가속성능은 물론 정숙한 주행성 모든 측면에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바 있다.

특히, 볼보트럭은 각각의 고객별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주행 사이클, 적재 용량 및 경로 분석과 같은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배터리 용량을 탑재할 계획이다.

요나스 오데맘(Jonas Odermalm) 볼보트럭 일렉트로모빌리티 제품 부문 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도시화 환경에서 신속성은 물론 배출가스가 없고 낮은 수준의 소음이 전제된 도심지역 물류 및 트럭 운송 솔루션이 필요하다.”라며, “볼보 FL 일렉트릭과 볼보 FE 일렉트릭을 통해 우리는 높은 수준의 환경적인 측면과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모두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현재 유럽 내 많은 도시에서 충전 인프라 구축이 진행 중이며, 공공 및 민간 파트너들과 함께 충전 인프라 확장을 위한 전략이 합의되고 있다.”며, 충전 인프라 개발속도가 지금보다 가속화 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