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구급차 중 약 42% 비중 차지
넓은 실내 공간과 다양한 편의사양 강점
오는 12월 대통령 의전용 48대 추가공급

현대자동차가 카자흐스탄에 쏠라티(해외명 H350)를 대량으로 공급하는 수주계약을 따내며 해외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현대차는 카자흐스탄 복지부에 구급용 차량으로 쏠라티 625대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 8월 카자흐스탄 알마티(Almaty) 시청 앞에서 바키트잔 사긴타예프(Bakytzhan Sagintayev) 알마티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구급용 쏠라티 29대를 인도하는 기념식을 가진 바 있다.

추가 계약분 596대는 앞서 공급된 쏠라티 29대의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결정됐으며 2019년 하반기와 2020년 상반기에 걸쳐 순차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이로써 쏠라티는 카자흐스탄이 보유한 구급차 1,500대 중 약 42%에 달하는 비중을 차지하며 응급 환자 수송 및 치료에 힘을 싣게 됐다.

특히 구급용 쏠라티는 넓은 실내 공간과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추고 있어 구호 장비를 설치하고 응급 환자를 옮기는 데 적합하다.

현대차는 카자흐스탄에 쏠라티를 공급함으로써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고 카자흐스탄 시장에서 차량 판매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현대차는 이번 수주에 이어 오는 12월 카자흐스탄 대통령 비서실에 의전용 쏠라티 48대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카자흐스탄에 구급용과 의전용 쏠라티를 대량 수주함으로써 쏠라티의 뛰어난 성능을 알릴 수 있어서 기쁘다.”며,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미니버스를 대표하는 쏠라티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쏠라티는 국내외 시장에서 캠핑카, 어린이 버스, 의전용 차량, 구급차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활용되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현대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