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을 위한 특별한 구매혜택 지원

국내 전기차 전문기업 파워프라자가 올해 9월부터 제주도에 0.5톤 전기트럭 ‘라보ev 피스’ 보급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예산 편성된 ‘라보ev 피스’의 구매보조금은 친환경 전기화물차에 대한 제주도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문의 전화와 구매를 원하는 수요층이 많아지면서 추경예산 편성으로 진행된다.

친환경 전기화물차 구매보조금 예산편성 규모는 제주도 전체 55대 규모다. 이 중 ‘라보ev 피스’의 경우, 정부 보조금 1,100만원과 제주도 보조금 500만원 그리고 추가 지원금 200만원이 편성되어 총 1,800만원의 높은 구매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모든 보조금을 지원 받게 되면, 실제 구매가 1,590만원의 가격으로 친환경 전기트럭 ‘라보ev피스’를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나아가 올해 판매되는 ‘라보ev 피스’는 정부 보조금 말고도 다양한 혜택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다.

연초부터 시행된 ‘1.5톤 미만의 친환경 화물차 영업용번호판 신규발급’ 개정법안으로 사업자의 영업용번호판 신규 발급이 가능해졌고, 제주도의 경우 기존 가진 경유차를 폐차하고 ‘라보ev피스’를 구매할 경우 폐차지원금 15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에어컨 옵션 구성이 추가되어 구매자들의 운행 환경을 크게 개선하였고, 구매 감사 할인 300만원을 비롯해 각종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파워프라자는 제주도에 올 하반기 30대 판매를 목표를 잡고 의욕적으로 ‘라보ev피스’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제주지사를 설립·운행하여 구매상담과 빠른 AS대응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편, ‘라보ev피스’는 독일 린데(Linede)사의 고효율 모터와 고효율 리튬이온 배터리의 사용으로 성능을 끌어 올린 것이 특징이다.

1회 충전 시 약 100km(도심인증 거리 78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충전시간은 약 4시간이 소요된다.

아울러 물류배송, 휴양림/수목원 시설 관리 등 특수성이 있는 사업자의 운행을 고려하여 변속기능(세미 오토기능)을 채택, 보다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며, 구동시스템과 배터리가 일체화된 저중심 설계의 파워팩 형태 등 개조테크닉 솔루션을 도입해 차량의 안전성을 끌어올렸다.

‘라보ev피스’는 고객센터, 제주지사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접수가 가능하며 무료 시승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