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사업 대상자 2,465명에 총 21억 6천만원 지급

화물복지재단이 '2019년 장학사업 증서 수여식'을 진행하고 대상자 2,465명에 총 21억 6천만원 지급했다.

국내 유일 화물복지 전문기관인 공익법인 화물복지재단(이사장 신한춘, 이하 재단)이 28일 2019년도 장학사업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화물복지재단빌딩에서 진행된 수여식에는 신한춘 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후원사인 현대오일뱅크 1% 나눔재단 관계자, 장학사업 대상자 등 약 7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재단은 이번 수여식을 통해 재단 장학생 2,350명, 후원사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 희망바퀴 장학생 115명을 포함해 전체 2,465명을 대상자로 선정하고 총 21억 6,000만원을 지원했다.

신한춘 화물복지재단 이사장이 행사 진행에 앞서 축사를 하고 있다.

신한춘 재단 이사장은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정된 장학생과 곁에서 헌신적으로 애쓰신 가족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 드리고 언제나 변함없는 마음으로 아낌없이 후원하고 있는 현대오일뱅크 1% 나눔재단 관계자 여러분께도 심심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화물복지재단은 화물자동차 운전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보다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화물복지재단은 지난 2010년 탄생한 이래 그간 학업·의료·생계·금융지원 등 사업용 화물자동차 운전자의 복지증진과 일거리·교통안전 지원 등 화물운송사업의 발전을 위한 여러 가지 사업을 수행해 온 공익단체다.

이외에도 화물운송업무를 보조하기 위한 화물정보망서비스 ‘화물나누리’를 운영 중이다. 운송사와 주선사는 물론 일반고객들의 물량까지 확보하는 등 화물차운전자들의 수입이 끊기지 않도록 일거리를 창출해 내고 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