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및 업계 관계자 450여 명 모여 친목도모
국제상용차박람회위원회 등 16개 조직 협찬 지원
각 업체들, 이벤트로 회원 마음 사로잡기 나서

전국 각지에서 반짝 광을 낸 트랙터가 한 곳에 집결했다. 차체엔 자랑이라도 하듯 ‘로드파일럿’ 마크가 여기저기 붙어있다. 차량에서 내린 운전자들은 서로의 얼굴을 확인하고는 환하게 웃으며 인사를 건넨다. 고독함이 일상인 운전직의 또 다른 가족이자 친구, 로드파일럿 식구들의 만남이었다.

회원 수 3만 4천여 명의 로드파일럿-추레라의 전국단위 모임이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6월 1일과 2일, 양일 간 성황리에 진행됐다.

올해로 벌써 15번째. 국내 최대 트랙터 동호인의 축제가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회원 수 3만 4천여 명의 로드파일럿-추레라(이하 로드파일럿)의 전국단위 모임(이하 전국 정모) 이야기다.

이번 2019 로드파일럿 전국 정모에는 회원과 회원 가족, 업체 관계자 등 총 450여 명이 참가해 친목을 도모한 가운데, 국제상용차박람회조직위원회 등 상용차 관련 16개 업체가 후원 및 협찬에 공을 들였다.

행사는 평소 바쁜 업무로 가족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한 회원들과 그 가족들을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예년과 마찬가지로 가족 구성원 간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주를 이뤘다.

'2019 로드파일럿 전국 정모'에 공식 후원 기관으로 참여한 '국제상용차박람회위원회' 부스 모습

첫날 오후에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과 후원업체들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각종 생활용품, 차량용품 등 선물을 놓고 한바탕 경쟁이 벌어지기도 했다.

저녁에는 야외 행사장에서 식사를 하며 회원들 간 화합을 도모했다. 운전대를 잡으며 겪었던 여러 에피소드를 공유하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2019 로드파일럿 전국 정모에 참석한 업체들은 다양한 이벤트로 회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튿날은 경품추첨과 각종 행사로 문을 열었다. 이후 점심식사를 간단히 마친 뒤 좋은 운전습관을 공유하는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단체사진 촬영을 마지막 일정으로 1박 2일 간의 추억을 간직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상용차 관련 업체들의 치열한 후원 경쟁도 볼거리였다. 업체별로 경품 룰렛, 무료 푸드트럭 운영, 차량 전시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벌였다.

행사에서 퀴즈 이벤트와 각종 게임으로 다양한 경품이 지급됐다.

특히 볼보트럭코리아는 풍성한 이벤트로 회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농구 게임 등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고, 어린 자녀들을 대상으로 페이스페인팅 이벤트도 진행했다.

또한, 각종 볼보트럭 차량 전시와 함께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이동식 홍보차량을 대동해 행사 당일 회원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행사에 참석한 트레일러 아이씨피(ICP)와 수림정공 부스 모습

롯데정밀화학도 회원들의 허기짐을 달래줄 무료 푸드트럭을 운영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부스에서는 자사 요소수 브랜드 유록스 홍보모델 발탁 기념으로 출시한 ‘박기량 요소수 에디션’과 야외에 깔고 앉을 수 있는 피크닉용 매트를 증정해 관심을 모았다.

로드파일럿 운영진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정모에 참석하고자 희망하는 회원과 후원업체가 매년 늘어나고 있다.”며, “정모 준비에 힘은 많이 들지만, 앞으로도 트랙터, 트레일러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화합할 수 있는 모임을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로드파일럿은 오는 11월말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제상용차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특별후원 단체로 참여한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국제상용차박람회 소식을 알리고, 공유할 수 있는 배너 및 게시판 공간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 후원 및 협찬 업체 목록
국제상용차박람회위원회, 볼보트럭코리아, 현대자동차,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쉘 리무라, 브리지스톤 타이어, Giti 타이어, 송천 새마을금고, 키토코리아, ICP(아이씨피), 수림정공, 한일테크, 썬팅매니아, 미쉐린 타이어(협찬), 오르타우스(협찬), 글리오 LED

'2019 로드파일럿 전국 정모'에 참석한 로드파일럿 여성 추레라(트랙터) 운전자 6인방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