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국제
볼보트럭, 전기트럭 이용한 물류운송 본격화미국 캘리포니아서 ‘라이트 프로젝트’ 실시
FE, VNR 전동화 모델 트럭으로 물류운송

스웨덴 상용차업체 볼보트럭이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전기트럭을 이용한 물류운송에 나선다.

볼보트럭은 최근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ACT엑스포(Advanced Clean Transportation Expo)’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볼보 라이트 프로젝트(Volvo Lights Projec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이트 프로젝트는 캘리포니아대기자원위원회(CARB)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볼보트럭을 비롯해 친환경 연료업체 ‘트릴리엄(Trillium)’, 전기차 충전기 스타트업 ‘그린로츠(Greenlots)’ 등 16개 협력사가 참여한다.

프로젝트가 시행되면 캘리포니아 주요 항구와 물류창고를 오가는 트럭 중 일부가 전기트럭으로 대체된다.

볼보트럭은 준대형 전기트럭 모델 ‘FE 일렉트릭’과 내년 북미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는 대형 전기트럭 ‘VNR 일렉트릭’을 투입할 계획이다. 프로젝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전기트럭 전용 서비스센터 2곳도 구축할 방침이다. 투입되는 전기트럭은 총 23대다. 충전시설과 기타 전동화 장비는 협력업체가 지원한다.

볼보트럭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정부 기관, 전기 인프라 회사, 기타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을 통한 광범위한 전기 운송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다.”며, “성공적인 결과를 내 실용적인 전기 운송 솔루션 확대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