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상용일반
현대차, 여의도 국회에 도심형 수소충전소 착공세계 최초로 국회에 수소충전소 구축
연중무휴 하루 70대 이상 충전 가능
서울‧부산‧인천 등 인프라 확대 속도

세계 최초로 국회에 수소충전소가 구축된다.

현대자동차는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수소충전소 착공식 및 협약식을 개최하고 서울시내 첫 상업용 수소충전소 설치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되는 국회 수소충전소는 서울 한복판 도심에 설치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일반인과 택시도 수소연료전지(이하 수소) 차량을 충전할 수 있어 수소차 보급 활성화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국회 수소충전소는 오는 8월말 완공될 예정이다. 인허가부터 최종 완공까지 총 6개월가량이 걸릴 전망이다. 위치는 국회 정문에서 접근이 쉬운 국회대로 주변이다.

충전소 규모는 1,236.3m²로, 시간당 5대 이상의 수소차를 충전할 수 있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다. 하루 70대 이상의 수소차가 이용할 수 있다.

충전소 운영은 특수목적법인 ‘수소에너지네트워크(Hydrogen energy Network, 하이넷)’이 맡는다. 수소충전소 구축‧운영을 전문적으로 하는 이 특수목적법인은 현대차가 2대 주주로 참여하고 있다.

나아가 현대차는 국회 수소충전소 외에도 전국 수소충전소 구축 확대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서울 도심인 강동구 GS칼텍스 상일충전소에 9월말 완공을 목표로 수소충전소 건립을 추진하고 있고, 이보다 앞선 7월 말까지는 부산 사상구 대도에너지와 인천 남동구 SK가스 논현충전소에 도심형 수소충전소를 구축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단순히 수소차 보급 확대를 넘어 도심형 수소충전소 구축 등 우리나라가 수소 사회의 선두주자가 되는 날까지 수소 인프라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