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최초 최신 배출규제 충족
도심지 운행 최적화 옵션 제공

이탈리아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가 동급 차종 최초로 유로6 스텝D 기준을 충족하는 ‘뉴데일리(New Daily)’ 신규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뉴데일리는 새로운 배출규제를 충족하고,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안전사양을 추가해 운전편의성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도심지 운행에 최적화된 옵션을 제공한다. 도심 운행을 돕는 ‘큐어시스트(Queue Assist)’와 ‘시티브레이크프로(City Brake PRO)’ 등을 도입했다.

큐어시스트는 운전자가 별도로 조작을 하지 않아도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면서 차량을 움직이는 기능이다. 교통정체가 심한 곳에서 사용하면 브레이크 페달을 조작하지 않아도 돼 운전 피로도를 줄일 수 있다. 일종의 저속 자율주행기능인 셈이다.

시티브레이크프로는 비상자동제동장치 기능과 유사하다. 다만, 도심 운행이 잦은 뉴데일리에 장착되는 만큼 50km/h 이하 저속에서의 반응속도를 대폭 끌어올렸다. 더욱 빨리 차를 멈춰 세우고, 제동 시 충격 완화능력도 높였다.

이밖에 파워스티어링 기능을 강화하고, 보조 장치를 추가해 도심지에서의 조작이 한층 편리해졌다. LED 전조등 또한 물체 인식률이 15% 향상돼 어두운 환경에서도 안전한 작업을 할 수 있게 돕는다.

파워트레인은 2.3ℓ F1A 엔진(최고출력 156마력) 또는 3.0ℓ F1C 엔진(최고출력 160~210마력)에 하이매틱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구동연료는 디젤과 압축천연가스(CNG), 전동화 모델을 지원한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브랜드 DB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이베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