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 유지보수 프로그램 ‘프로핏 체크’ 가입 시
엔진 주요부품 무상보증 ‘7년/100만km’로 연장
세종 직영센터 오픈 등 고객 서비스 역량 강화
한국시장서 장기적 성공 위해 고객 중심 서비스 구현

요아킴 드리스 (Joachim Drees) 만트럭버스 그룹 회장은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한 방안과 만트럭버스의 미래 전략을 발표했다.

글로벌 상용차 제조사인 만트럭버스그룹의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가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적극적인 조치에 나선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2일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한 방안과 만트럭버스의 미래 전략을 발표했다.

기자간담회에는 독일 본사의 요아킴 드리스(Joachim Drees) 회장 및 고란 뉘베르(Goran Nyberg) 세일즈 및 마케팅 담당 부회장 등 본사의 최고경영진과 막스버거(Max Burger)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 만트럭버스코리아는 고객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유로6 엔진이 장착된 트럭 모델들의 엔진 주요 부품에 대한 무상보증을 선도래 기준 7년 혹은 100만km로 연장키로 했다고 발표했다.

보증 연장을 적용받기 위해선 만트럭버스의 유지보수 프로그램인 ‘프로핏 체크’에 가입하면된다. ‘프로핏 체크’ 프로그램은 차량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하기 위한 정기적인 유지보수 서비스를 보다 저렴한 가격 조건으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보증 연장과 관련된 품목과 상세 진행 계획은 추후 해당 고객들에게 구체적으로 고지할 예정이다.

요아킴 드리스 만트럭버스 그룹 회장은 기자간담회 자리서 “한국은 만트럭버스의 글로벌 7대 전략시장 중 하나로, 비유럽국가로서는 유일하게 핵심시장으로 선정된 국가”라며, “한국 시장에서의 장기적 성공을 위해 고객 중심의 혁신을 구현해 나갈 것이며, 무상보증 연장 결정이 그 시작”이라고 밝혔다.

고란 뉘베르크(Göran Nyberg) 만트럭버스 그룹 부회장이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이어 고란 뉘베르 부회장은 “본사의 핵심부서들이 지난해 불거진 품질 이슈에 대해 철저한 원인을 분석했으며, 현재는 완벽한 해결책이 마련된 상태”라며, “이에 한국 고객들의 불안 해소를 위해 엔진 관련 주요 부품에 대한 무상보증을 7년/100만km로 연장키로 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근 유럽시장에서 만트럭버스의 시장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지난해 10만대 판매를 달성하고 올해 3월 독일 내 트럭시장에서는 최초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는 점을 강조하며, 제품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막스 버거(Max Burger)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이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막스버거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본사와 적극적 협력을 통해 한국 고객들이 안심하고 운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서비스 역량 강화에 지속적인 투자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만트럭버스코리아는 트럭 제품에 대한 무상 보증 연장조치와 더불어 고객 서비스 역량 강화에 대한 투자도 강화하는 모양새다.

2017년 용인 본사 및 직영 서비스센터, 평택 PDI 센터 확장 등 대규모 투자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1일에는 세종시에 두 번째 직영 서비스센터를 개설했다.

세종 서비스센터는 총 2,600평의 부지에 5개의 더블 워크베이를 설치해 총 10대의 차량을 동시에 작업할 수 있으며, 국토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중부권 고객은 물론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전국 고객들의 서비스 접근성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요아킴 드리스 회장은 만트럭버스가 미래 상용차 시장을 주도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도 대폭 늘려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친환경 모빌리티 구현을 위한 대체연료 기술 투자와 상용차에 특화된 자율주행 기술 확보에 앞서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요아킴 드리스 회장은 “만트럭버스는 지난해 순수 전기밴인 eTGE를 출시한데 이어, 2020년 장거리 운송용 중대형 전기트럭인 eTGM의 본격 판매를 앞두고 있다.”며, “한국 내 수요를 면밀히 분석해 소형 전기 밴인 eTGE와 대중교통 수단으로써 친환경 효과가 큰 전기버스를 국내에 출시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출시 의사를 내비쳤다.

또한 그는 “한국은 유럽시장과 다른 시장 환경을 가지고 있는 만큼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이 필요하다.”며, “충성도 높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본사 차원에서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