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차운전자 500명에 기능성 조끼 증정

화물복지재단이 운영하는 화물정보망 ‘화물나누리’가 봄철을 맞아 화물차운전자를 대상으로 3월 한 달 동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대상은 △화물나누리를 통해 운행을 완료한 화물차운전자 △화물을 등록 후 배차가 성사된 화물정보공유 운전자 △화물나누리 신규가입자 3명 이상을 추천한 운전자다.

이벤트 기간 내 각 항목별 다수 참여자 중 총 500명을 선별해 기능성 조끼를 증정한다. 당첨자에겐 메시지 발송 및 개별 연락을 취할 예정이다.

한편, 화물나누리는 지난 2013년 시범운영을 거쳐 2014년 첫 서비스를 시작한 정부 공인 우수화물정보망이다.

과거 화물정보망을 이용하려면 높은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는 등 이용에 불편을 겪어 국토교통부와 화물복지재단이 함께 시스템을 구축했다.

공익법인인 화물복지재단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만큼 수익형이 아닌 비 수익형 비즈니스 모델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에 타 화물정보망서비스처럼 가입비나 월회비, 서비스 이용료 등의 비용이 일절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C/S, 애플리케이션, 유선, 간편접수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화주는 신속한 운송 의뢰가 가능하고, 주선 및 운송사는 의뢰 정보를 정확한 정보를 차주에게 전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