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휴시간 줄이기 위해 서비스센터로 당일배송 원칙
일부 부품 국산화 안정된 생산성과 높은 품질 보장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내 신원CK모터스 부품물류센터. 고객들의 차량운휴를 줄이기 위해 부품보유율 95%를 유지하고 있다.

부품물류센터는 파워트레인을 비롯해 섀시 관련 부품 그리고 소모품까지 차량에 필요한 모든 부품의 일정량을 모아 놓은 곳으로서, 전국 서비스센터를 후방 지원함과 동시에 사후서비스에 대한 고객과의 신뢰이기도 하다.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에 위치한 신원CK모터스 부품물류센터는 약 2,100평 규모를 갖추었다.

이 부품물류센터에 저장된 부품만 약 2,500여 종, 부품 보유율은 95% 수준으로 대량의 부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적재공간을 갖추었다.

부품물류센터 내부.

부품물류센터는 인천공항과 평택항 모두 1시간 내 거리에 위치해있을 뿐만 아니라 중부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인근 고속도로에 걸쳐있어, 전국 서비스센터로 원활한 부품 공급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의 차량 운휴시간을 줄이기 위해 이곳에서 보유한 부품은 각 서비스센터로 당일배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는 것이 신원CK모터스의 설명이다.

아울러 안정적인 부품 수급을 위해 수요가 높은 부품을 우선 대상으로 국산화 공정을 거치고 있다. 현재 에어클리너, 팬벨트 등 각종 소모품의 국산화에 성공했으며, 차량 수요에 따라 전장부품, 섀시부품 등 가짓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원CK모터스는 상용차 A/S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신속한 대응이라는 점을 잘 알고 있다. 향후 지속적으로 늘어날 서비스센터 수요에 발맞춰 부품물류센터 역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포승읍 신원CK모터스 부품물류센터는 PDI센터 역할도 겸하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