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트럭 수입
벤츠 차세대 대형전기트럭 ‘e악트로스’ 시범운행 확대“2021년 상용화 목표로 개선점 파악할 것”

다임러트럭이 지난해 초 공개한 차세대 대형전기트럭 ‘e악트로스(eActros)’의 시범운행을 확대할 전망이다.

현지매체인 ‘일렉트랜스(Electrans)’에 따르면 다임러트럭은 지난해 독일과 스위스 지역 10개 물류회사를 통해 진행한 e악트로스의 시범운행을 마치고 올해 회사의 범위를 확대해 추가실험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2021년 시장출시를 목표로 본격적인 생산 계획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e악트로스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플래그쉽 모델 악트로스 모델을 기반으로 내연기관 대신 전기구동 장치를 탑재한 차량이다.

현실적인 시험 주행과 다양한 경우의 수를 위해 적재중량 18톤과 25톤 등 2가지 버전이 시범 생산됐다.

11개의 배터리팩으로 구성된 2개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장착되고 총 240kWh의 전력으로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자랑한다. 최대 주행거리는 약 200km다.

또한, 안전성을 고려해 배터리팩들을 강철로 감싸고 있으며, 충돌 사고 시 배터리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스테판 버츠너(Stefan Buchner)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부문 담당자는 “시험주행을 확대해 소비자들의 요구와 개선점 등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며, “2021년을 목표로 친환경적이고 경쟁력 있는 대형전기트럭들의 시장진출과 본격 생산을 계획하고 있다. 고 밝혔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합니다.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